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여그래플러] 반드시 잡는다! 상대방을 잡음과 동시에 본인마저 잡히는 여그래플러 공략 [움짤 다수 포함]


안녕하십니까. 첫 점핑을 여그래플러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즐겨하고있는 유저입니다.

적지만 제가 가진, 이용하는 플레이를 최대한 이 글에 써 많은 여러분들이 여그래플러의 캐릭터의 매력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목차
1. 여그래플러란?
   1-1. 여그래플러의 특징

2. 스킬과 개화 설명
   2-1. 스킬트리
   2-2. 개화 설명 및 강화 추천

3. 추천 장비 세팅

콤보 및 연계

                                                                                                                                                                                                                                                                                                                                 

1. 여그래플러란?

여그래플러는 잡기를 사용한 격투가의 '근본' 직업 중 하나입니다.
컨셉 또한 잡기를 이용한 격투가 '레슬러'를 기반으로 한 컨셉을 예전부터 고수해와 현재까지 그 컨셉을 잘 살린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내적으로는 예전부터 이계던전에서 악명을 떨친 홀백토솔과 안톤 시절 균차아이템을 이용한 무한홀딩 등 홀딩을 사용할 수 있는 던전 루크까지 파일럿에 따라 
큰 사랑을 받은 캐릭터입니다.
현재는 본문에 소개할 턴 힐 이라는 스킬을 배우게되어 홀딩 뿐 아닌 타격을 같이 이용하는 딜러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물론 현재도 홀딩캐로써의 능력은 출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과 같이 홀딩을 이용하는 던전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주력의 느낌은 사라지게 되어 아쉬움이 많습니다..

                                                                                                                                                                                                                                                                                                                               

1-1. 여그래플러의 특징

<p>여그래플러란 말 그대로 그래플링류 기술을 이용, 잡기류의 기술이 대부분인 캐릭터입니다.
독립공격력과 힘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재련을 사용해 무기를 강화를 해 강화에 큰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잡기를 원거리에서 적중을 시키는 것이 아닌 근접해 적을 잡음과 동시에 본인도 같이 무방비 상태가 되는 소위 자체홀딩을 거는 경우도 있습니다.
</p>그로 인한 리스크를 보완을 해주는 것이 잡기 시전 시, 잡기 마무리 동작 시, 잡기 스킬 전체에 무적이 달린 기술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추후 설명할 스킬들 턴 힐, 체인 그랩 스킬을 얻게 되어 스타일리쉬해지며 인간형 적에게도 건물형과 똑같은 메커니즘의 공격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잡기를 사용한다고 하여 1:1 특화가 아닌 잡힌 적을 기준으로 한 커다란 충격파가 발생하여 주변에도 큰 데미지를  같이 줄 수 있어 상당히 플레이에 어려움이 줄었습니다.
또한 이동기가 적은 직업군인 격투가 중 슬라이딩 그랩을 이용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먼 거리의 적도 추적이 용이합니다
이러한 설명과 동시에 장단점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장점
1. 독립공격력 캐릭터로 무기 강화의 진입이 낮다.
2. 무적기가 많아 생존에 용이함 (ex. 크라우치, 잡기스킬)
3. 기본 잡기스킬을 이용해 이동기술로 사용이 가능하다.
4. 잡았을 시 주변의 큰 충격파로 인한 넓은 범위
5. 스킬의 연계로 인한 스타일리쉬함


단점
1. 잡몹, 다수의 적이 넓게 포진된 방에서 레벨이 높은 기술을 사용해야함.
2. 헛칠 시 생기는 큰 리스크
3. 적을 상대할 시 강제로 밀착하게 되어 일부 패턴 시 억까를 당할 수 있다.
4. 채널링 류 스킬이 적어 데미지를 한순간에 우겨넣기 어려운 캐릭터 구조

제가 생각하는 캐릭터의 장단점은 이정도입니다.
단점은 클 수 있지만 이번 개화로 인해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2. 스킬과 개화

   2-1. 스킬트리

실제 제가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 중 턴 힐은 추후 설명드리지만 개인의 취향으로 찍으시거나 포기하셔도 무방합니다!


주력기술을 설명드리자면


35제 스파이어, 40제 수플렉스 싸이클론, 75제 자이언트 스윙이 가장 주력기술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 중 1만 찍은 기술은 홀딩용이거나 사용하기 애매한 스킬입니다.


취향에 따라 25레벨 스킬 숄더태클, 30레벨  스킬 브레이킹 엘보를 포기하여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를 찍으셔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잡몹과 짤딜을 넣기 좋은 스킬들이라 와캐를 포기하고 저는 숄태와 엘보를 마스터하였습니다.


패시브 스킬 : 턴힐


70제 가장 우측 턴 힐의 경우 찍을 시 45제 와캐, 70제 싸이클론 어택, 75제 자이언트스윙, 2차각성기가 타격기로 변하게됩니다.


장점은 타격기로 변경됨으로 인해 헛칠 시 리스크가 확 줄어들며 단점으로는 잡기 시 생기는 무적이 사라지게됩니다.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2차각성 사용 시 헛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해 찍으며 사용하고있습니다.


스킬에 궁금하신점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최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2. 개화 설명 및 강화 추천



35제 스파이어 개화 추천도 : 


기본적으로 적을 잡은 후 인간형일 시 내려찍으며, 건물형은 충격파를 발생합니다.


특이사항 중 아래의 예시를 보시면 인간형이 잡히는 중 범위 내 샌드백은 찍는 범위가 벗어나도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활용의 가능성이 있어 인간형 잡기모션과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스파이어 개화_1 


개화 1번의 경우 잡기 시전과 동시에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딜압축에 도움이 되며 범위가 상당히 늘어나는 단순하며 강력한 개화입니다.


스파이어 개화_2

개화 2번의 경우 잡기모션을 즉시 마무리하는 구조로 변경됩니다. 범위 내 적이 추가로 없을 시 바로 시전이 되며 체인커넥션의 스택을 1개를 추가해줍니다.

체인커넥션의 경우 사용을 일부스킬에서 스킬을 연계를 위해 사용을 합니다만 추가가 되어 더 좋다고는 보기 애매할 것 같습니다.


스파이어 개화 평가

주력기의 스파이어의 개화는 단순명료한 1번 개화가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1번 개화의 경우 추후 자이언트 스윙 개화에서 다룰 연계에서 사용이 용이하기에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할 여지가 있어 1번 개화를 추천드립니다.

조인트 스매쉬 개화 추천도 : 


스파이어와 같은 레벨을 공유하는 35제 신규스킬 조인트 스매쉬 입니다.





상대를 팔꿈치로 가격한 후 니킥을 시전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경우 지상 - 공중으로 기술을 연계시켜주는 연결다리 스킬 중 하나입니다.


위와 같이 Y축의 범위는 좁아 범위기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다.


비교적 최신스킬이며 필자도 애용중인 기술입니다. 추후 설명드릴 콤보에서 지상과 공중을 이어주는 기술로써 숄더태클과 같이 연계하여 사용을 하게됩니다.


조인트 스매쉬 개화_1 


추적이 가능한 범위로 들어오면 조인트 스매쉬가 활성화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넓은범위를 추적하며 빠르게 진입하여 공격을 하며 그래플러의 단점인 헛 칠 부담을 줄여주는 추적기로 유용한 기술입니다.


추적 이후 연계 후 빠른착지를 하여 지상에서 잡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개화입니다.


체감은 적지만 부가적으로는 홀드 기능이 추가되며 넥스냅과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경직을 주게됩니다.


조인트 스매쉬 개화_2

타격 범위가 늘어나며 날아오르며 니킥을 꽂지않고 로우킥을 사용해 지상에서 공격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시전 후 다른기술과 바로 연계가 가능하며 넓은 범위를 이용해 지상 - 지상 스킬 연계를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조인트 스매쉬 개화 평가 :

저 같은 경우 제가 사용하는 사이클로 인해 지상에서 마무리하는 기술은 부족하지 않다 느끼며, 추적의 유무가 여그플에게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잡는 범위가 일부스킬을 제외하고는 바로 앞에서 잡아야 하는 수준의 범위이기 때문에 추적성능과 더불어 1번 개화는 이번 스킬개편 중 잘 받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제 주관이기에 조금 넓은 범위로 사용을 하고싶으신 분은 2번개화의 고려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플렉스 싸이클론 개화 추천도 : 

 



인간형과 건물형 모주 잡은 순간부터 착지 후 까지 무적인 상태로 인간형일 시 수플렉스를 여러번 시전하여 이동하며 공격을 하게됩니다.

건물형의 경우 대상을 잡은 후 건물형 전용 모션시전 후 데미지가 들어가며 스킬키를 시전즉시 다시 누르게되면 바로 데미지를 주며 피니쉬동작을 하게됩니다.


체인커넥션 사용 시 한바퀴 회전하며 지상으로 착지하며 체인커넥션 사용 시 무적은 피니쉬 이후 즉시 사라져 무방비하게 되어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수플렉스 싸이클론 개화_1 


인간형 잡기 시 회전속도와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하며 인간, 건물 모두 공격범위가 크게 증가하는 단순하면서 강력한 개화입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잡기에 실패 시 쿨타임을 4초로 되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그래플러의 주력기술의 범위의 증가는 잡몹이나 다수의 적을 상대할 시 유용하게 사용하고있습니다.


수플렉스 싸이클론 개화_2 

공중에서 연계할 수 있게 공중사용이 가능하게 조정이됩니다.


슬라이딩 그랩의 적용이 없어지게되어 와캐같이 먼 거리를  쭉 이동하지는 않으며 잡기의 범위는 좁은 편 입니다.


하지만 공중에서 연계 시 공중 - 공중 콤보로 체공콤보를 추가할 수 있게해주는 개화입니다.


이 개화를 사용 시 조인트 1번 개화와 응용해 딜타임이 열릴 시 조인트 - 수싸 로 빠르게 주력기를 사용해 쿨타임을 돌릴 수 있게됩니다.


수플렉스 싸이클론 개화 평가 :

주력기로 사용하는 기술인 만큼 큰 변화는 없지만 간단명료한 범위증가 및 시전속도 증가나 연계를 매끄럽게 해주는 개화로 충분히 잘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번 개화의 경우 추적기와 연계하지 않을 시 쿨타임에 대한 부담이 존재하여 취향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1번개화를 사용 중 입니다만 2번 개화의 경우 충분히 매력적인 개화로 두 개화 모두 적당히 무난하게 잘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개화 추천도 : 와캐 마스터 시 개화 1 추천





잡힌 적과 마무리 지점에 있는 바위 주변에 있는 적이 모두 맞게되는 메커니즘으로 고정형 적을 훑으며 범위를 나가게 되어도 동일하게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워낙 시전시간이 길며 45제 스킬 치고는 낮은 데미지 비율로 현재는 포기하는 스킬로써 남는 스포정도만 주는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개화_1


턴 힐 적용과 미적용 시 효과입니다.


턴 힐 사용 시 전맵을 공격하는 즉발범위기로 변하게되며, 턴 힐 미적용 시 착지 지점에서 즉시 바위가 생성이되며 전방으로 넓은 범위의 공격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또한 쿨타임 감소 및 공격력 감소, 스택형 스킬로 바뀌게되며 2회 스택을 저장하며 사용이 가능하게됩니다.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개화_2


턴 힐 적용과 미적용 모두 사용 즉시 무적으로 변경이되며 공격력이 67.5% 상승, 쿨타임 50% 증가하게됩니다.


무방비 상태의 와캐를 무적기로 바꾸게 해주는 개화입니다.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개화 평가 :

사실 스킬 구조가 다른 스킬에 비해 밀려 남는 스포를 주는 스킬이기에 개화를 잘 받게되면 예전과 같이 주력기 라인업으로 올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넓은 범위에서 전 맵 범위는 너무 과분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스택화는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개화 2의 경우 컨셉으로 정 반대의 개화로 만든 것 같지만 쿨타임의 증가가 너무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른 기술에 비해 지속적인 딜링이 힘든 기술로 50초가 넘는 쿨타임의 기술로 바뀌게되면 진각포 기준 1회밖에 사용이 불가해 굉장히 난해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기를 포기하며 와캐를 찍으시게 되신다면 개화1을 추천드립니다.


스피닝 스플래시 개화 추천도 : 




기본적으로 지상,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한 조인트 스매쉬와 함께 받게된 신규 기술입니다.


기존 에어클러치를 대신해 생긴 이 기술은 공중에서 사용 시 공중 - 지상으로써 공중콤보의 마무리 역할을 해주는 스킬로써 주로 사용이 됩니다.


스피닝 스플래시 개화_1 



개화 1 스피닝의 경우 스택화가 되며 쿨타임, 공격력 감소가 있지만 넓은 범위의 공격스킬로 바뀌게됩니다.


기존에 좁은 범위가 넓게 변경이 되며 콤보 시 마무리로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낮은 쿨타임과 넓은 범위로 잡몹정리 시 굉장히 유용한 기술입니다.


굉장히 추천드리는 개화 중 하나입니다. 와캐와 다르게 기본적으로 범위가 좁으며 쿨타임도 비교 시 짧은 쿨타임으로 와캐 개화1과 비슷하지만 다른 평가로 갈립니다.


스피닝 스플래시 개화_2



시전 시 즉시 무적이 부여되며 타격된 대상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개화입니다.


이미 충분히 홀딩기가 많은 여그플로써 범위 상태이상 홀딩은 현재로써는 애매한 입지이지만 무적의 경우 취향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가적으로 착지 후 크라우치 상태가 되며 이 때 잡기 스킬과 연계를 하여 무적을 이어나갈 수 있으니 충분히 취향 껏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피닝 스플래시 개화 평가 :

개화 1번의 경우 잡몹처리 및 연계기로써 좋은 성능으로 바뀌게 해주는 개화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2번 개화 또한 충분히 좋은 개화지만 1번에 비해 임팩트가 크지는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시전 중 통 무적은 충분히 고려해볼 만 합니다. 속도에 비례해서 시전속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속도가 빠를수록 1번 개화가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만...


싸이클론 어택 개화 추천도 : 개인 취향 





턴힐 미습득 시 인간형의 경우 잡은 후 원하는 방향으로 데리고가며, 건물형의 경우 수플렉스 싸이클론과 동일하게 캐넌그랩이 사용됩니다.



턴 힐 습득 시 지상에서는 도약 후 충격파를 일으키며, 공중 사용 시 도약 과정을 생략 즉시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턴 힐 습득 시 공중 - 지상으로의 피니시 스킬로 사용이 가능하며, 턴 힐 미습득 시 수싸와 같은 모션으로 통 무적을 이용이 가능한 좋은 기술입니다.


싸이클론 어택 개화_1


개화 습득 시 턴 힐 영향이 사라지며 대상이 없어도 시전이 가능하며 주변 적을 빨아들인 후 피니시만 사용하게됩니다.


공중 사용이 불가능하며 잡기대상이 없어도 발동이 가능한 점에서 취향 껏 사용이 용이한 개화라고 생각합니다.


싸이클론 어택 개화_2





개화 2 사용 시 턴 힐 미 적용의 경우 슬라이딩 그랩 시전시 주변 대상이 범위 내 존재 할 경우 자동 타겟팅이 되며,


턴 힐의 경우 싸이클론 어택 시 범위 내 대상이 있을 시 자동 추적이 되게 변경이 됩니다. 이 경우 둘 다 범위를 벗어나게되면 추적이 안되며 쿨타임만 돌게 될 수 있습니다.


턴 힐 적용의 경우 굉장히 넓은 범위가 추적이 되니 크게 문제는 되지 않지만 턴 힐 미 적용 시 Y축 추적은 거의 없어 대각선의 적만 추적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싸이클론 어택 개화 평가 :

개화1, 2 둘다 개성이 있는 개화이지만 개화 1의 경우 자이언트 스윙의 몹몰이로 충분히 커버가 되며, 개화 2의 경우 조인트 개화와 연계하여 추적은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히 개화의 매력은 있어 조인트를 포기하게되면 싸이클론 어택의 개화를 찍게 될 것 같습니다.



자이언트 스윙 개화 추천도 : ★★★




자이언트 스윙은 여그플의 주력 기술 중 하나로 넓은 범위로 주변을 훑은 후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개화 둘 다 범위증가 옵션이 있으며 상당히 무난한 개화입니다.


자이언트 스윙 개화_1 ★★★

턴 힐 시 주변 적을 빨아들임과 동시에 즉시 타격이 되며, 턴 힐 미습득 시 적을 5번 휘감은 후 던지며 던져진 곳 기준으로 회오리가 일어나게 됩니다.


스킬 종료 시 즉시 행동이 가능하게되며 여그플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채널링 스킬이 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스윙 개화_2 ★★★






충격파의 범위가 넓어지며 동시에 스파이어가 사용이 가능해지는 딜 압축용 개화입니다.


턴 힐 미습득 시 자이언트 스윙 중 스파이어 입력 시, 건물형 타격 시 렉시가 드롭킥을, 인간형 타격 시 루시가 위에서 강하게 내려찍습니다.


턴 힐 습득 시 렉시와 루시가 랜덤하게 드롭킥을 시전해 같이 공격을 하게됩니다.

자이언트 스윙 개화 평가 :

두 개화 각각 채널링, 딜 압축으로 결이 달라 취향이 많이 탈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잘 만든 개화인 것 같습니다.

본인이 채널링으로 하실 지 스파이어와 같이 딜압축으로 사용하실지 개인 취향의 영역이며 스파이어와 쿨타임을 잘 조율하여 사용하면 제 기준 28.9초 스파이어 14.4초로 딱 쿨타임이 잘 맞아떨어지게 되어 타이밍이 딱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채널링인 개화1을 사용중이며 다른 개화를 보시며 찍을지 안찍을 지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르베지노 개화 추천도 : X



토르베지노는 여그플에게 몇 없는 채널링 스킬 중 하나로 공중, 지상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만능 스킬입니다.


적을 묶은 후 묶여진 적은 피해를 입으며 그 사이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기술입니다.


토르베지노 개화_1

추적기능이 추가되며 대상이 존재하지 않을 시 비활성화가 됩니다.


잡는 즉시 피해가 발생하며 끝난 후 홀딩이 유지되게 됩니다.


사실 기본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추적은 다른 기술과 연계하거나 넓은 판정으로 굳이 찍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토르베지노 개화_2


대상 홀딩 후 즉시 1회 타격으로 공격을 하게됩니다.


굳이 기본상태로 채널링이 가능하게 사용하지 않고 사용 할 필요는 없다고 느껴져 사용하지 않고있습니다...


토르베지노 개화 평가 :

굳이 찍어야 하나?

1번의 경우 추적은 다른 개화를 이용하거나 스킬들과 연계 및 후한 판정으로 굳이 찍을 필요는 없다고 느껴지는 개화입니다.

2번의 경우는 채널링을 버리고 굳이? 라는 느낌이 들게되는 개화네요...

개인적으로 토르베지노 중 다른 스킬 사용을 할 수 있게해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3. 추천 장비 세팅

1. 무기

넨 비아렉티아

쿨감옵션과 함께 레거시 무기로써 힘도 같이 붙어있는 좋은 무기입니다.
본인이 칠흑의 정화세트가 아닐 시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무기입니다.
쿨감옵션으로 
대신 공격력 증가량은 다른 무기에 비해 낮습니다.


미완성 건틀릿

최대체력을 대가로 피해감소와 오브젝트 데미지를 가진 무기입니다.

오브젝트 옵션이 있는 대신 공격력 증가량은 다른 무기에 비해 낮습니다.


마나 액티베이션

제일 사용하기 좋다고 평가할 수 있는 무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적인 데미지 증가량도 높으며 속도유틸까지 챙길 수 있고 장비옵션 사용 시 마나를 소모해 추가적인 속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사시, 태초의 별 통파, 클로, 건틀릿

너클의 경우 힘옵션이 없으며

건틀릿의 경우 속도 낮아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파의 경우 방어력유틸이 달려있으며 속도또한 무난해 사용하기 좋고

클로의 경우도 기본 공속이 높아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2. 방어구

황금향 

빵빵한 유틸과 데미지 감소로 인한 모두가 아는 명성이 높은 장비입니다.

대신 12증 시 높은 데미지, 10증부터는 무난한 데미지로 사용이 가능하며 속도가 붙을 시 시전속도가 빨라지는 여그플에게 속도유틸은 좋은 장비입니다.


용투장 

높은 속도유틸, 데미지 옵션 등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칠흑의 정화

쿨감유틸로 무적을 극한까지 활용이 가능하게됩니다..


이런 짓으로 버티면 사람들이 박수를 칩니다...

나벨 첫주에서 파티원 전멸 후 이 잡기술로 1분은 버텼읍니다...


자연

타격 시 강한 돌풍으로 전체 맵 타격으로 잡몹정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거는 진짜 편하더라구요 잡몹방 제거.. 장비옵션 사용 시 높은데미지로 주기에 장비딜도 꽤 나옵니다.


방어구 추천은 이정도입니다.


3. 융합석

베누스 융합석은 범위 속도 중 선택사항이라 크게 언급은 없습니다.


나벨 고유의 경우 레벨링을 저는 35레벨 혹은 40레벨, 70레벨 이렇게 생각하고있습니다.

 

35레벨의 경우 스파이어와 조인트가 같이 있어 두개의 데미지향상을 노릴 수 있으며, 40레벨은 수플렉스 싸이클론, 70레벨은 자이언트 스윙이 있어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4. 아바타 옵션
여그플은 두가지 딜플티가 있습니다.


강렬한 테이크 다운과 파워 슬램이 있습니다.


강렬한 테이크 다운의 경우 충격파 범위가 늘어나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으며


파워 슬램의 경우 크리티컬이 오르며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가 아닌 잡기스킬만 오릅니다.
결국 강렬한 테이크 다운을 아바타, 플래티넘 엠블렘에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끝으로 몇 가지 연계를 올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조인트 - 공중숄테 - 스피닝으로 마무리하여 지상으로 착지해 추가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를 조금 더 응용하면 숄테 사용 타격 성공 시 즉시 다른 기술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콤보 사이에 숄테 - 싸이클론 어택이 가능하고 스피닝착지가 됩니다.


이처럼 싸이클론 어택을 섞어 공중 체공을 늘릴 수 있으며, 스피닝 마무리 후 즉시 스킬연계가 가능해 추가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쓰는 콤보로 수싸 - 싸어 - 샤이닝 - 체인그랩(후딜캔슬) - 조인트(공중체공) - 숄더태클 - 스피닝으로 주로 연계합니다.


이 사이에 스파이어 및 토르베지노도 충분히 섞어 사용이 가능하며 수싸의 경우 주력기로 처음에 사용해야 최대한 포타임 중 쿨타임을 벌어 여러번 사용할 수  있기에
가장먼저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공략 봐주시느라 감사하며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
  • Lv115
  • 얼티밋_디바
  • 진(眞) 그래플러 카인 푸른하늘꿈

    모험단Lv.40 공백모험단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